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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비용인데 성과는 천차만별? 광고 전환율을 높이는 5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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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전환율을 높이는 5가지 방법
광고 전환율을 높이는 5가지 방법

 

특정한 사람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고, 유입시켜, 수익을 올리기 위한 광고.

광고의 목표는 노출 및 유입이 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매출 향상(전환)을 전재로 한다.

 

광고 전환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보다 전략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오늘은, 광고 전환율을 높이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전환율을 높이는 5가지 방법

 

1. 타게팅 및 세그멘테이션

광고를 어떤 타겟에게 노출할 것인지 신중히 선택해라.

광고 캠페인을 특정 세그멘트에 맞추면 더 높은 관심과 전환을 기대할 수 있다.

만약 여행 상품 광고를 진행한다면 나이, 관심사, 지역 등을 타겟을 세분화할 수 있다.

 

먼저 상품의 특징을 분석하여 키워드를 뽑아보자. 

상품으로부터 파생된 키워드를 타겟과 매칭하여 세분화한다면 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0-30대 / 여성 / 액티비티 / 2박3일 / 세부 등의 키워드를 기반으로 타겟을 설정해보자.

 

2. 창의적이고 강렬한 콘텐츠

광고의 기본은 콘텐츠가 독창적이고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한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명확한 메시지가 전달되도록 광고를 기획해라.

 

광고의 캐치프레이즈와 눈길을 사로잡는 인상적인 이미지를 조합해보자.

문구는 간결하지만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야 하며 이미지로 이를 뒷받침할 수 있어야 한다.

 

3. 타인의 경험 공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높은 별점과 긍정적인 리뷰가 있다면 이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소비자들은 다른 소비자의 경험에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신뢰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고객의 리뷰를 광고에 포함하거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만들어진 긍정적인 피드백을 활용해보자.

"우리와 함께 여행한 고객의 생생한 후기"와 같은 콘텐츠를 제작하여 광고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다.


4.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를 정확한 랜딩 페이지로 유도하여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를 제공함으로써 전환율을 극대화해보자.

 

특정 상품에 대한 광고를 클릭했을 때, 홈페이지의 메인이나 다른 페이지로 연결된다면 그 즉시 이탈로 이어질 수 있다.

광고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세부 정보가 제공되는 랜딩 페이지로 안내해보자.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은 이탈율을 낮추고 고객의 신속한 선택을 돕는다.

 

5. 광고에 알맞는 시간대와 빈도

광고를 게재하는 시간대와 빈도를 조절하여 광고 노출의 효율이 가장 효과적인 구간을 찾아야 한다.

어떤 시간대에 타깃 대상이 더 활발하고 관심이 높은지를 고려하여 충분히 테스트하여 광고를 최적화해라.

 

특정 지역이나 타깃 그룹이 활동적인 시간대를 고려하여 광고 노출 시간을 조정하는 것을 시작으로,

동일한 광고를 반복해서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노출하는 것이 좋다.


광고의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최소한 위의 5가지 방법은 시도해보자.

논에 띄게 늘어난 전환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광고를 진행하기 전에 시장 조사와 기확보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선의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또한, 광고를 진행하는 중에도 지속적인 A/B 테스트와 모니터링, 피드백을 통해 광고를 최적화해야 한다.

 

내가 이 제품과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어떤 문구와 이미지가 보고 싶은지,

또 어떤 것이 후킹하게 다가올지,

무슨 베네핏을 얻고 싶은지,

 

광고를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깊이 생각해보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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